장애인잡

나라에이치알의 취업포털서비스(장애인잡) 이용약관

  • 개인회원을 위한 서비스 이용 약관
  • 기업 회원을 위한 서비스 이용 약관

나라에이치알의 장애인 플랫폼 서비스(장애인잡) - 개인회원을 위한 서비스 이용 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나라에이치알(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장애인잡”)에서 제공하는 장애인 플랫폼 서비스(이하플랫폼서비스”)를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장애인잡"이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이용하여플랫폼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정의 합니다.(도메인 주소 : www.ablejob.co.kr)

2. "개인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장애인잡”의플랫폼서비스를 활용하고자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을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개인, 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사용자 등의 이용계약 체결 여부와 관계없이 “장애인잡”을 활용하는 모든 대상을 말합니다.

4. “플랫폼서비스"장애인잡"의 접속을 통하여 구직활동 등의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서비스를 말하며, "이용자"플랫폼서비스에 등록한 이력서 및 구직활동 내용은플랫폼서비스성격에 부합되는 "장애인잡"에 통합 노출될 수 있습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플랫폼서비스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의 선택에 의하여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3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장애인잡”에 게시하여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최소 7일 이전에 공시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플랫폼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플랫폼서비스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2. “이용자”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 “장애인잡”을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5 (“플랫폼서비스이용계약의 성립)

1. “플랫폼서비스"이용자"는 아래에 정한 절차를 통해플랫폼서비스이용을 신청(회원 가입신청)하고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1) 개인회원 약관 동의

2)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

3) 신용평가 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휴대폰, 신용카드, 범용공인인증서),정보 및 "회사" 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 제공

2. 모든이용자는 반드시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야 하며 본인확인에 실패했거나 본인 확인 시 이름, 성별, 생년월일 등 이용자가 제공한 가입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인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지 않거나, 기 체결된 경우회사이용자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 또는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아이핀번호)를 도용하여 이용계약을 신청한 경우이용자의 회원아이디(ID)”는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없는 외국인 또는 국내외 거주자는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책에 따라 개인 인증 후 이용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1항과 같은 "이용자"의 청약에 대하여 "회사는 서비스 내용에 따라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신청 화면상에 승낙의 의사를 표시하고, 그 의사표시가플랫폼서비스의 회원가입 성공화면 등으로 통지가 "이용자"에게 된 시점에 "플랫폼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6 (“플랫폼서비스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 승인의 유보와 거절)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플랫폼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기타 아이디(ID)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인이 곤란한 경우

 

 

8 (“플랫폼서비스이용시간)

1. “플랫폼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점검 및 교체, 네트워크 장애, 정기점검, “플랫폼서비스및 자료의 갱신, 기타 장애처리 작업 등으로플랫폼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정된 작업의 경우 공지사항 및 e-메일 등을 통해플랫폼서비스점검기간 및 내용을 고지해야 합니다.

 

 

9 (이용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이용자”는 언제든지플랫폼서비스의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1) 이용계약 해지 신청은 “본플랫폼서비스”의 회원정보 관리 메뉴의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본인인증을 위해 전화 및 이메일 등을 통한 해지는 불가능합니다.

2.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 및 이용내역이 삭제됩니다. 다만,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제출된 이력서는 삭제가 불가하며, 기타 개인회원플랫폼서비스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해지 전에 삭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플랫폼서비스이용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플랫폼서비스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2)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3) 개인회원 가입 또는 이력서 등록 시 “회사”가 규정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제공한 입력 폼에 맞는 방식이 아닌 방법으로 이력서를 등록한 경우

4)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 반복적으로 게시했을 때

5)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 후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았을 때

6)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7) 불건전하거나 반사회적 내용, 사회 통념상의 미풍양속에 벗어나는 게시물을 등록한 경우

8) ”회사”의플랫폼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회사”의플랫폼서비스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0)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규정한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11) “이용자”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았거나 “회사”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10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이용 제한)

1. “회사”는플랫폼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 사항을 사전공지 후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이용자의플랫폼서비스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플랫폼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플랫폼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플랫폼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플랫폼서비스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장애인잡”의 설비를 안정적인플랫폼서비스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 발생 시 조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2. “플랫폼서비스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플랫폼서비스화면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유료 서비스와 관련한 결제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하되 회원탈퇴 등으로 회원 자격이 없는 “이용자”는 예외로 합니다.

 

 

13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 신청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플랫폼서비스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 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외 사용에 대한 별도동의, 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장애인잡”의 회원탈퇴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14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플랫폼서비스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플랫폼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15 (ID 및 비밀번호)

1.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에게 부여된 ID에 의하여 발생되는플랫폼서비스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자신의 추가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와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16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1. 게시물은 “이용자”가 등록한 회원정보, 이력서정보 등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며 등록한 모든 게시물을 말합니다.

2.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기재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플랫폼서비스이용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가플랫폼서비스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상업적 용도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보다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 내용을 최신 정보로 갱신할 수 있으며 오·탈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17 (게시물의 활용 및 저작권)

1. “이용자”가 “장애인잡”에 등록한 게시물은 “회사”의 판단에 의해 취업관련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정부·공공기관 제공 및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이력서의 각종 통계내용을 취업현황 제공 및 취업지원 목적으로 다른 “이용자” 및 구직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특정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기업회원, 채용대행회원 등이 열람 및 출력한 “이용자”의 이력서 정보 관리 책임은 해당 기업에 있으며,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게시물의 저작권은 다음 각호의 내용에 따릅니다.

1) “회사”가 “장애인잡”에 게재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가 “장애인잡”에 게재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5. “이용자”는 “장애인잡” 이용을 통해 획득한 정보 및 게시물을 “회사”의 동의 없이 복제,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18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플랫폼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가입 당시 입력한 e-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플랫폼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통지하는 경우, 15일 이상플랫폼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 혹은 전자우편으로 개별통지 합니다.

 

 

19 (“플랫폼서비스의 내용)

1. 24항에 명시한플랫폼서비스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력서 등록 및 관리 서비스

2) 이력서 공개 및 게재 서비스(, 이력서를 공개로 설정한 경우에 한함)

3) 온라인(e-메일) 입사지원 및 지원내역 관리 서비스

4) 헤드헌팅, 인재추천, 취업제의 서비스

5) 채용정보 검색·열람 및 메일링(뉴스레터) 제공 서비스

6) 교육, 행사, 공모, 혜택 등 장애인 지원에 관련된 제반 서비스

7) “이용자”간 정보교류 및 의사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8) 취업자료 제공 및 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9) 이외 구직과 관련된 취업 콘텐츠 서비스

10)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20 ("이용자" 정보 및 이력서 공개 정책)

1. “플랫폼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입사 지원시스템을 통해 "이용자"가 등록한 이력서로 원하는 채용정보에 입사지원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등록한 이력서 내용은 “회사”가 임의로 수정 및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이용자"가 이력서의 인재정보 등록 및 제공을 희망했을 경우, 기업회원, 채용대행회원 등이 이력서 열람 및 각종 포지션 제안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기업회원, 채용대행회원 등에게 유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이력서를 공개로 설정한 경우 기본이력서로 지정된 1개의 이력서만 노출되며, “회사”가 지정한 기간이 경과한 경우 자동으로 비공개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기업회원, 채용대행회원 등이 “회사”가 제공하는 이력서 열람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할 경우, “이용자”가 공개한 이력서의 모든 내용을 열람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들 회원에게 입사지원요청, 면접제의 등의 유선통화, e-메일 및 SM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최적의 인적 중개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가 등록한 모든 이력서 내용을 열람할 수 있으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했거나 허위기재 사실이 판명된 경우, 이력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해당 이력서를 비공개 처리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21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취업 및 채용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사업적 제휴 관계를 체결한 인터넷 웹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사이트, 공공기관 사이트 등에 “장애인잡”에 등록한 “이용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휴된 사이트 및 매체(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에 “이용자”의 이력서정보가 게재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공지사항 등에 고지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를 체결한 제휴사이트 목록을플랫폼서비스내 별도의 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22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회원 가입, 이력서 등록, 관리, 입사지원 등 “이용자”가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모든 활동을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등록한 이력서의 홍보효과를 높이고 보다 빠르게 취업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자”는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 내용 및 이용요금을플랫폼서비스내에 게재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종류 및 서비스 내용, 이용요금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금액은 차액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소급되어 적용하지 않습니다.

4. 환불 및 환급 규정은 제21조 각항에 따릅니다.

 



23 (이용대금의 결제 규정)

1. "이용자"플랫폼서비스의 이용대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지급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불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대금지급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이용자"는 입금자명을 포함한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회사""이용자"가 입금자명 등을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4 (환불 및 환급)

1. "이용자"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이미 납입한 이용료에 대한 환불 및 환급은 아래와 같은 사유를 제외하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1) 서버의 네트워크 및 시스템 장애로 인해플랫폼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2) “이용자” 측 사용환경(PC)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플랫폼서비스이용이 불가능 할 경우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플랫폼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이용중인플랫폼서비스의 해지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기간이 정해진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한 기간만큼의 이용일수를 1일 단위로 계산하여 이용일 수 만큼의 금액을 차감하여 환불합니다.

2) 이용 건수가 정해진 유료 서비스의 경우 기사용 분을 1건 단위로 계산하여 이용건수 만큼의 금액을 차감하여 환불합니다.

 

 

25 (“플랫폼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2. 1항에 의한플랫폼서비스중단의 경우 "회사"는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중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미리 예측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한플랫폼서비스의 중단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항의플랫폼서비스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6 (면책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플랫폼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 그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이용자플랫폼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용자는 자기의 책임 아래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며,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부당이익 또는 기타수혜를 얻거나, 당사와 당사의 다른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를 입혔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이용자플랫폼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7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플랫폼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조의 분쟁에 관하여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20101일부터 적용됩니다.

 

나라에이치알의 장애인 플랫폼 서비스(장애인잡) - 기업회원을 위한 서비스 이용 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나라에이치알(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장애인잡”)에서 제공하는 장애인 플랫폼 서비스(이하 “플랫폼서비스”)를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장애인잡"이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이용하여 “플랫폼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정의 합니다.(도메인 주소 : www.ablejob.co.kr)
2. "
기업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장애인잡”의 “플랫폼서비스”를 활용하고자 이용계약을 체결한 기업과 단체를 말합니다.
3. "
이용자"라 함은 개인, 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사용자 등의 이용계약 체결 여부와 관계없이 “장애인잡”을 활용하는 모든 대상을 말합니다.
4.
“플랫폼서비스”란 "장애인잡"의 접속을 통하여 인재 채용 활동 및 교육, 행사 등의 광고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서비스를 말하며, "이용자"가 “플랫폼서비스”에 등록한 채용공고, 교육, 행사 등의 내용은 “플랫폼서비스” 성격에 부합되는 "장애인잡"에 통합 노출될 수 있습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플랫폼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의 선택에 의하여 “회사”에서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3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장애인잡”에 게시하여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최소 7일 이전에 공시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플랫폼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플랫폼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2.
“이용자”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 “장애인잡”을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5  (“플랫폼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플랫폼서비스”의 "이용자"는 아래에 정한 절차를 통해 “플랫폼서비스” 이용을 신청(회원 가입신청)하고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1) 
기업회원 약관 동의
 2) 
개인정보 처리 방침 동의
 3)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주요사업내용 및 회사 정보에 관련된 정보가입자명, 가입자 본인확인 정보 등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 제공
2.
모든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야 하며 실명인증에 실패했거나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인 경우, 또는 휴업·폐업된 경우에는 “플랫폼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지 않거나기 체결된 경우 "회사" "이용자"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 또는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아이핀번호)를 도용하여 이용계약을 신청한 경우 “이용자”의 회원 “아이디(ID)”는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해외법인, 한국사무소, 기관, 협회, 단체 등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책에 따라 법인 인증 후 이용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1항과 같은 "이용자"의 청약에 대하여 "회사”는 서비스 내용에 따라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신청 화면상에 승낙의 의사를 표시하고, 그 의사표시가 “플랫폼서비스”의 회원가입 성공화면 등으로 통지가 "이용자"에게 된 시점에 “플랫폼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6  (“플랫폼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 승인의 유보와 거절)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
플랫폼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기타 아이디(ID)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승인이 곤란한 경우


8  (“플랫폼서비스” 이용시간)
1.
“플랫폼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점검 및 교체, 네트워크 장애정기 점검, “플랫폼서비스” 및 자료의 갱신, 기타 장애 처리 작업 등으로 “플랫폼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정된 작업의 경우 공지사항 및 e-메일 등을 통해 “플랫폼서비스” 점검 기간 및 내용을 고지해야 합니다.


9  (회원의 의무 등)
1.
“회원”은 구직을 원하는 개인회원과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직업안정법시행령 제34 허위 구인 광고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2)
허위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광고
 3)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광고
 4)
기타 광고의 중요내용이 사실과 다른 광고
  (1)
“회원”은 남녀고용평등법 제7조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모집 및 채용에 있어서 남녀를 차별해서는 안 됩니다.
  (2)
2, 3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게시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이용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플랫폼서비스” 회원정보 관리 메뉴의 회원 탈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 및 이용내역이 삭제됩니다. 다만, “회원”이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며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해지 전에 삭제하여야 합니다.
3. "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플랫폼서비스” 이용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플랫폼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2)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3)
“회원” 가입 또는 채용공고 등록 시 “회사”가 규정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제공한 입력 폼에 맞는 방식이 아닌 방법으로 채용공고를 등록한 경우
 4)
동일 “이용자”가 “아이디(ID)”로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 내용 채용공고를 중복 등록했을 
 5)
동일 “이용자”가 사실상의 동일 내용의 채용공고를 다수 “아이디(ID)”를 사용하여 중복 등록했을 
 6)
사기성, 다단계, 피라미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7)
구인을 가장한 수강생 모집유학알선, 부업알선, 재택쇼핑몰 분양, 물품 판매, 대출/분양 관련 등의 광고를 등록했을 때. 특히, 이로 인한 사용자로부터 피해가 접수되었을 때
 8)
채용과 관련 없는 교육비, 수강료를 요구하는 수강생 모집 공고를 등록했을 때(교육, 행사, 공모, 광고 관련 회원은 교육, 행사 게시판에 게재 가능)
 9)
회원모집, 추천인 모집 형태의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10)
채용이 아닌 특정사업자 모집, 가맹점(프랜차이즈) 모집, 점포개설, 창업 등과 관련된 내용을 등록했을 때
 11)
채용공고 등록 시 모집요강에 직접 관련되는 업종, 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12) 
취업 수수료 등 구직자에게 취업 관련 비용이 발생하는 채용공고를 등록한 경우(지입차량, 운송, 용역, 도급 등)
 13)
임금체불 사실이 접수되었거나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어 있는 기업인 경우
 14)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 후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았을 때
 15)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16)
잦은 기업명 변경으로 구직자에게 혼란을 유발하는 기업인 경우
 17)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18)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휴업·폐업된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정보를 등록했을 때
 19)
지사, 지점, 대리점, 영업소, 사무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대리점, 영업소, 사무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본사명만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대리점, 영업소, 사무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 가입을 한 경우
 20)
회사명, 담당자 성명/연락처회사주소 등 “이용자”의 중요 기업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을 때
 21)
작성자가 제시한 직종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이 실제와 다른 허위 정보를 등록했을 때
 22)
채용공고의 내용만으로 업무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때
 23)
불건전하거나 반사회적 내용, 사회 통념상의 미풍양속에 벗어나는 채용공고를 등록한 경우
 24)
”회사”의 “플랫폼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25)
“회사”의 “플랫폼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6)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규정한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27)
“이용자”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았거나 “회사”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11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이용 제한)
1.
“회사”는 “플랫폼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 사항을 사전공지 후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플랫폼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플랫폼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2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1. "
회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플랫폼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2.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플랫폼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플랫폼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3 (“회사”의 의무)
1. "
회사"는 “장애인잡”의 설비를 안정적인 “플랫폼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 발생 시 조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2.
“플랫폼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플랫폼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3. "
회사"는 유료 서비스와 관련한 결제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하되 회원 탈퇴 등으로 “회원” 자격이 없는 “이용자”는 예외로 합니다.


14  (개인정보보호)
1.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 신청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플랫폼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2. "
회사"는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다음 각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 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 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목적외 사용에 대한 별도동의 3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장애인잡”의 회원탈퇴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15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소홀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가 도난당하거나  3자가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해야 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을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용자”가 사실을 알고도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신청한 유료 서비스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되며, “이용자”는 “회사”가 책정한 요금을 지정한 기간 내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가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카드정보 유실 방지는 “이용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다만 “장애인잡” 문제에 따른 정보 유실 책임은 “이용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는 “장애인잡” 이용을 통해 획득한 정보 및 게시물을 “회사”의 동의 없이 복제,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이용자”는 “플랫폼서비스”를 통해 획득하거나 열람한 이력서 정보를 "회사" 및 당사자의 허락 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해당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획득한 이력서 정보를 건전한 직원채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8.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
회사" 기타 다른 “이용자” 또는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
회사"와 다른 “이용자” 또는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인재 채용 이외의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행위
 7)
“플랫폼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장애인잡”을 이용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장애인잡"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6  (“이용자”의 게시물 책임)
1.
게시물은 “이용자”가 등록한 회원정보, 기업정보, 채용정보 및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며 등록한 모든 게시물을 말합니다.
2.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기재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플랫폼서비스” 이용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회사” 또는 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가 “플랫폼서비스”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상업적 용도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보다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 내용을 최신 정보로 갱신할 수 있으며 오·탈자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17  (게시물의 활용 및 저작권)
1.
“이용자”가 “장애인잡”에 등록한 게시물은 “회사”의 판단에 의해 취업 관련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정부·공공기관 제공 및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채용공고에 입사 지원 한 구직자들의 통계 내용을 “이용자” 및 구직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의 저작권은 다음 각호의 내용에 따릅니다.
 1)
“회사”가 “장애인잡”에 게재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가 “장애인잡”에 게재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
“이용자”는 “장애인잡” 이용을 통해 획득한 정보 및 게시물을 “회사”의 동의 없이 복제,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18  ("이용자"의 정보관리책임)
1. "
이용자"가 결제의 이행을 위해 추가로 입력한 추가정보관리책임은 본 약관과 관계 법령에 따라 달리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하여 타이용자에 의해 도용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허위로 등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본 사이트에서 얻어진 타인의 정보를 구직 및 취업 활동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5. 
허위 개인정보허위 이력 사항을 제시하는 등 구인을 목적으로 하는 “회원”에게 잘못된 “이용자” 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6. "
이용자"가 자신의 추가정보를 도난당하거나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와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19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
회사"는 “플랫폼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가입 당시 입력한 e-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
회사"는 “플랫폼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통지하는 경우, 15일 이상 “플랫폼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 혹은 전자우편으로 개별 통지 합니다.


20  (“플랫폼서비스”의 내용)
1.
2 4항에 명시한 “플랫폼서비스”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채용공고 등록 및 관리 서비스
 2)
온라인 입사 지원 관리 서비스
 3) 
인재검색 및 이력서 열람 서비스
 4)
채용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이용자”간 정보교류 및 의사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6)
자료 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7)
교육, 행사, 공모 등 장애인 지원에 관련된 제반 서비스
 8)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플랫폼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21  (제휴를 통한 “플랫폼서비스”)
1. "
회사"는 취업 및 채용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사업적 제휴 관계를 체결한 인터넷 웹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사이트, 공공기관 사이트 등에 “장애인잡”에 등록한 “이용자”의 기업정보 및 채용정보가 열람할 수 있도록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
회사"는 제휴된 사이트 및 매체(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에 “이용자”의 기업정보 및 채용정보가 게재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공지사항 등에 고지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를 체결한 제휴사이트 목록을 “플랫폼서비스” 내 별도의 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본 약관 시행일 현재 제휴사이트 목록은 제휴사 안내 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22  (“플랫폼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채용공고 등록, 입사지원자 관리 등 “이용자”가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모든 활동 및 교육, 행사 등을 게재하는 활동들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등록한 채용공고 및 교육, 행사 광고 등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자”는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 내용 및 이용요금을 “플랫폼서비스” 내에 게재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종류 및 서비스 내용, 이용요금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유료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금액은 차액이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소급되어 부과하거나 환급되지 않습니다.


23  (이용대금의 결제 규정)
1. "
이용자"는 “플랫폼서비스”의 이용대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지급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
이용자" 대금 지급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결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이용자"는 입금자명을 포함한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회사""이용자"가 입금자명 등을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4  (환불 및 환급)
1. "
이용자"가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이미  이용료에 대한 환불 및 환급은 아래와 같은 사유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1)
서버의 네트워크 및 시스템 장애로 인해 “플랫폼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2)
기타 “이용자”측 사용환경(PC)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플랫폼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2.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유료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이용 중인 유료 서비스의 해지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기간이 정해진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한 기간만큼의 이용 일수를 1일 단위로 계산하여 이용 일수 만큼의 금액을 차감하여 환불합니다.
 2) 
이용 건수가 정해진 유료 서비스의 경우 기사용 분을 1건 단위로 계산하여 이용 건수 만큼의 금액을 차감하여 환불합니다.
 3) 
채용광고의 경우 기재된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불량광고로 판명될 경우 “이용자”가 지불한 광고료는 일절 반환되지 않으며, 허위 구인 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이용자”는 직업안정법에 의해 처벌받게 됩니다.


25  (“플랫폼서비스”의 중단)
1. "
회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2.
1항에 의한 “플랫폼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중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 예측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한 “플랫폼서비스”의 중단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항의 “플랫폼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6  (면책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플랫폼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 그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플랫폼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용자”는 자기의 책임 아래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며, “플랫폼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부당이익 또는 기타수혜를 얻거나, 당사와 당사의 다른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를 입혔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플랫폼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7  (분쟁의 해결)
1. "
회사”와 "이용자"는 “플랫폼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조의 분쟁에 관하여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22 01 01일부터 적용됩니다.